최근들어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우리 아이를 돌봐줄 수 있는 베이비시터를 찾는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우리 아이를 믿고 맏길수 있는 베이비시터를 구하는데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시터넷입니다. 시터넷은 베이비시터와 부모님들을 연결해주는 중계사이트로 유사 사이트 중 가장 믿을 수 있는 업체입니다. 오늘은 시터넷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시터넷
시터넷은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플랫폼으로 2007년에 처음 시작한 온라인 매칭 플랫폼으로 베이비시터, 등하원시터, 입주시터를 구하는 가정들을 위해 베이비 시터와 부모님들을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베이비시터를 찾는 부모님들은 본인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시터를 찾아볼 수 있고, 공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베이비시터분들도 여러 채용정보를 보고 일자리를 구할 수도 있고 본인의 구직 이력서를 올려 일자리를 구해볼 수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시터 유형, 원하는 급여등 세부사항에 맞게 알아볼 수있어 베이비시터와 부모님들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유료로 이용하면 보다 빨리 베이비시터를 구할 수 있고, 구직에 성공할 수 있지만 굳이 유료가 아니더라도 무료로 이용해보며 매칭을 충분히 해낼 수 있습니다.
아래버튼을 클릭하면 시터넷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버튼을 클릭하면 시터넷 모바일 앱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갤럭시)
아래버튼을 클릭하면 시터넷 모바일 앱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아이폰)
베이비시터 구인하기
우선 믿고 맏길 수 있는 베이비시터를 찾는 부모님들을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터넷 메인화면에서 중앙에 보이는 네모박스에서 [시터프로필]을 체크한 뒤 지역/ 시터 유형/ 근무 형태를 입력해서 [빠른검색]을 클릭해줍니다.
본인의 조건에 맞는 베이비시터의 프로필이 아래에 쭉 나오게 됩니다. 예비 시터들이 올려놓은 시터프로필들을 보고 본인이 원하는 베이비시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터프로필을 모두 확인을 하였는데도 본인이 원하는 시터를 못 찾을수도 있는데요. 이럴떄는 본인이 원하는 시터의 조건을 기재해 채용등록을 해두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등록]으로 들어와서 시터넷 채용 회원가입을 진행해준 뒤 본인이 원하는 시터의 유형/ 지역/ 급여/근무 형태등을 입력해서 등록을 해두면 채용정보를 본 베이비시터들로부터 연락이 오게됩니다.
이중 가장 괜찮은 베이비시터를 구인하면됩니다.
베이비시터 구직하기
다음으로 예비시터들의 구직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시터넷 메인화면에 와서 중앙의 [채용정보]를 체크해 준뒤 지역, 시터 유형, 근무 형태 입력해서 [빠른검색]을 클릭해줍니다.
본인이 입력한 세부사항에 맞게 채용정보가 뜨게 됩니다. 이중 본인에게 잘 맞는 채용정보를 봐주면 됩니다.
세부사항에 맞는 채용정보를 모두 확인하였지만 조건에 맞는 채용정보를 찾지 못할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본인의 시터 프로필을 등록해볼 수있습니다.
[시터프로필 등록]에 들어와서 시터넷 시터 회원가입을 해준 뒤 본인의 프로필을 기재하여 프로필 등록을 해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본인의 시터프로필을 보고 부모님들로부터 연락을 받게 됩니다. 이중 근로조건이 가장 부합하는 일자리에 구직하면 됩니다.
시터넷 시터이용요금/기본 업무
베이비시터를 처음 구해보는 분들이라면 급여를 어느정도 선으로 책정해야할지 잘 모를수도 있는데요.
시터넷 시터이용요금에서 평균적인 시터의 급여를 안내해줍니다.
베이비시터/ 등하원 시터/ 가사 시터/ 학습 시터등 모든 시터 유형별로 가장 평균적인 급여를 알려주며 부가적인 시터 유형별 업무, 근로계약서 작성법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현재 평균적인 시터 유형별 급여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이비시터 평균 급여 230~250만원/입주 시터 250~280만원
▪️등하원 시터 평균 시급 11,000원~15,000원
▪️가사 시터 평균 시급 13,000원~17,000원
▪️학습 시터 평균 시급 13,000원~20,000원까지 다양
부가적인 시터의 기본 업무도 알려줍니다. 시터를 처음 도전하는 예비 시터들의 경우 시터넷에 나와있는 내용들을 참고해 업무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터넷 이용요금
시터넷의 경우 무료로 본인의 채용정보와 시터 프로필을 올려 구인구직을 할 수있지만, 본인이 조금 더 빠르게 구인구직을 하고 싶거나, 조금 더 좋은 조건으로 구하고 있다면 유료로 이용요금을 지불하고 시터넷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빠르게 매칭되는 팁, 안심매칭 방법, 회원 관리 규정, 면접 준비, 근로계약서 작성, 베이비시터 계산기 등 시터를 구인구직하는데 도움이 되고 필요한 내용들을 시터넷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시터를 구인구직 할 수있는 시터넷 바로가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시터넷은 시터를 찾는 부모님들과 구직을 하고 있는 예비 시터들을 매칭해주는 온라인 중개 플랫폼으로 믿고 안심할 수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가정에서 베이비시터/ 등하원 시터/ 학습 시터/ 가사 시터등 본인의 상황에 맞는 시터들이 필요할 때 믿고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도움이 되는 사이트라고 할 수있습니다.
또한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예비 시터들 역시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가정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